본문 바로가기
Solmon Sports Story/Solmon KBO Story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 발표 - 김경문호

by SOLMON 2021. 6. 16.
반응형

2021년 7월부터 펼쳐질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24명의 선수가 확정됐다.

KBO는 도쿄올림픽 최종엔트리 발표 기자회견을 진행하여 24명을 발표했다. 지난 3월에 154명을 예비엔트리로 발표한 가운데 김경문 감독을 비롯하여 투수 10명 야수 14명으로 대표팀을 구성했다.


세부적인 선수현황을 살펴보자.

투수 10명 은 우완3명, 사이드암 3명, 좌완 2명으로 구성하였다.


투수 10명은 다음과 같다.
최원준(두산), 고영표(KT), 한현희(키움), 조상우(키움), 이의리(KIA), 원태인(삼성), 김민우(한화), 박세웅(롯데), 고우석(LG), 차우찬(LG)

포수 2명
양의지(NC), 강민호(삼성)

내야수
오지환(LG), 허경민 (두산), 황재균(KT), 강백호(KT), 박민우(NC), 김혜성(키움), 최주환(SSG), 오재일(삼성)

외야수
박건우(두산), 김현수(LG), 이정후(키움), 박해민(삼성)



특이사항으로는 투수진에는 신인투수 이의리 선수가 선발되었다는 점, 언더핸드로 매번 국제대회에 강한 모습을 보였던 박종훈(SSG)의 부상으로 인해 승선하지 못하였다는 점이 투수진에게는 특이한 사항이다.


포수는 예상되로 양의지와 강민호선수가 뽑혔으며, 전 메이저리거인 추신수 선수가 포함되지 않았다.

각 팀별로 고른 선수선발도 눈에 띈다.

하지만 걱정거리가 있다면 투수진에서의 큰 대회에서의 경험이 부족한 부분이다. 현재 성적으로만 선발한 가운데 어린 선수들이 얼마나 역할을 해줄지 걱정이 되는 부분이다.


이날 확정된 24명의 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 선수들은 7월 1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소집되어 훈련에 돌입하게 된다. 팀 훈련 및 평가전을 통해 호흡을 맞출 계획이다.


올스타전에는 베이징 키즈와 함께 대결을 한다.

[KBO] 2021년 한국프로야구 올스타전 (특별평가전 및 드림 나눔 올스타), 올스타전 상금, 수상, 출전수당 안내 및 관련 KBO 규정

[KBO] 2021년 한국프로야구 올스타전 (특별평가전 및 드림 나눔 올스타), 올스타전 상금, 수상, 출전

2021년 KBO 올스타전은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 2021년 KBO 올스타전은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 이번 올스타전은 코로나19 영향

whylaw.tistory.com

* 잘못된 정보가 있을 때에는 제보 부탁드립니다. 꾸준히 발전하는 SOLMON Lab.이 되겠습니다.

*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격려의 댓글 , 구독 부탁드립니다~

SOLMON Lab.

SOLMON Lab.

법률 정보와 주식 분석 (기업가치투자) 연구소

whyla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