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lmon Sports Story/Solmon KBO Story

6월 15일 SSG KIA 광주 챔피언스필드 경기 취소 및 그 이유 [우천취소] 내일 더블헤더 진행 , 내일 선발투수 - 프로야구 소식

by SOLMON 2021. 6. 15.
반응형


6월 15일 화요일.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SSG랜더스와 KIA타이거즈의 경기가 우천으로 인하여 취소되었다.

광주에는 이날 오전부터 꾸준히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지속적으로 내린 비는 그라운드를 적시고 빗줄기가 지속적으로 굵어짐에 따라 KIA타이거즈 구단 관계자는 그라운드에 오전부터 대형 방수포를 설치하는 등 경기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러나 경기 시작 4시간 전인 오후 4시 이후에도 비가 그치지 않았다.


경기 시작 전까지는 심판이 아닌 경기운영위원이 경기의 진행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KBO 규정이다. 이날 경기운영위원인 김용희 위원은 경기장에 평소보다 일찍 출근하여 그라운드 사정을 자세히 살펴보았으나, 도저히 경기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판단하에 경기시작 약 2시간전에 취소결정을 하였다.


또한 이날 광주에는 밤까지 비소식이 예고되어 있다.


KIA타이거즈 선수들은 챔피언스필드 실내연습장에서 실내훈련으로 훈련을 대체했다.


이날 열릴 예정이었던 양팀간의 6차전 경기는 추후 펼쳐질 예정이다. 내일도 더블헤더가 진행되기 때문이다.

목요일은 이동일인 관계로 더블헤더를 진행하지 않는다.


SSG 랜더스와 KIA타이거즈는 내일 더블헤더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DH1차전은 오후 3시, DH2차전은 오후 6시 반 또는 1차전 종료 후 30분 후에 개최된다.

오늘 선발투수는 SSG랜더스는 이태양 선수를, KIA타이거즈는 이의리 선수를 내세웠었다.

광주-KIA 챔피언스 필드 전경 - 출처 : KIA타이거즈 공식 홈페이지

내일인 16일 더블헤더 1차전 경기의 선발투수로는

SSG 랜더스의 김원형 감독은 투수 이태양을 그대로 내세웠으며, KIA타이거즈의 윌리엄스 감독은 최용준 선수로 교체하였다.

또한 DH2차전 선발투수로는 SSG는 정수민 선수를 내세울 예정이다.



KBO우천취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다음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KBO] 프로야구 우천취소 안내, 서스펜디드 및 더블헤더 경기 특별 엔트리

[KBO] 프로야구 우천취소 안내, 서스펜디드 및 더블헤더 경기 특별 엔트리

KBO 프로야구는 고척스카이돔을 제외하고 야외시설에서 경기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고척스카이돔을 제외한 잠실야구장, 인천랜더스필드, 수원KT위즈파크, 한화생명이글스파크, 광주KIA챔피언스

whylaw.tistory.com





* 잘못된 정보가 있을 때에는 제보 부탁드립니다. 꾸준히 발전하는 SOLMON Lab.이 되겠습니다.

*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격려의 댓글 , 구독 부탁드립니다~

SOLMON Lab.

SOLMON Lab.

법률 정보와 주식 분석 (기업가치투자) 연구소

whylaw.tistory.com


반응형

댓글